2020년 3월 기도편지

 

20203월의 기도편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역대하 7:14)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모두들 잘 지내시는 지요? 늘 안부인사차 묻던 이 질문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드리는 질문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1월부터 확산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진행되던 주변의 사역들과 만남들의 일정들이 벌써 몇 달째 멈춰 서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럽 지역에 급박한 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더더욱 앞으로의 계획들이 불투명해진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낙심하기보다는 하나님의 음성에 더 귀를 기울이고 더 간절히 그 땅을 사모하게 됩니다. 모든 과정가운데 선하게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기도편지 올립니다.

 

 

1.    쌩껑땅 교회와 유럽의 상황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시아를 거쳐 세계전역에 확산된 상황에 있습니다. 특히 저희가 사역하고 있는 유럽지역은 각 나라보다 조금씩 상황이 다르지만 대부분이 확진자의 수치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사역하던 형제자매의 확진 소식도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분들은 현재 완치되었습니다.) 결국 유럽 각 나라의 정부에서는 강경하게 모든 국민에게 자가격리조치를 선포하였습니다. 저희가 섬겼던 쌩껑땅교회 역시 3주째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세가 많으신 성도님들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교인들 서로가 서로를 살피며 각 자의 자리에서 골방예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태리 버스 선교팀(R.E.M)은 당분간 공동체 숙소를 폐쇄하고 각 자의 고향으로 흩어졌습니다. 그러나 몇 몇 팀원은 여전히 아파트 앞에서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두려움에 갇혀있는 주민들을 위해 확성기를 통해 용기를 주고 사랑의 메시지를 나누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신실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교회인 열린문교회의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프랑스 북동쪽에 위치한 이 교회는 프랑스에서도 드물게 2천여명의 성도가 모이는 큰 교회입니다. 이 교회에서 벌써 20년 넘게 해마다 2월에 금식 기도회를 일주일간 하는데 당시만해도 한국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이 된 상황이었지만 유럽에서는 크게 대책을 세우지 않고 경각심도 매우 낮았던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는 이 금식기도회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프랑스 각처에서 온 성도들이 돌아가면서 바이러스가 퍼지는 수퍼 전파자의 역할을 하며, 마녀 사냥에 가까운 어려운 일을 겪게 되었고 지금도 겪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이는 한국의 신천지와는 완전히 다른 상황으로 당시만 해도 마크롱 대통령도동기간에 그 도시에 있었을 정도로 정부 차원에서 필요한 조치가 없었고, 신천지와 같은 사회악인 이단 단체도 아닌 프랑스의 조그마한 교회들을 리드하고 모범이 되는 교회가 이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담임 목사님도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셔서 치료 하셨고 장로님들 17명이 돌아가시고 아직도 병원에 입원한 성도들이 있어 이 교회가 어려움에 처하게 되어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나 이 문제로 기도하면서 이 교회는 분명 시험을 당하고 있으나 그 시간들을 주님을 붙들며 이겨내고 정말 어려운 때에도 믿음을 지켜내는 교회로 지켜내실 거라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 3 10). 지금 한국도 많은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모든 활동을 멈추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지금 어쩌면 지금은 각자가 말씀을 붙들고 믿음을 점검하고 말씀으로 그 믿음을 지켜내야 하는 그런 시간을 갖는 것 같습니다.

 

2.    한국에서의 사역들 

 

 액츠 뮤지컬 선교단의 죽임 당하신 어린양뮤지컬이 지금까지 전 세계 곳곳에서 귀하게 쓰임 받아 왔으나 지금까지 매뉴얼화 작업이 되지 않아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복음메세지나 어떻게 연출할 수 있는 지 그 노하우를 제대로 전수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팀에서 자체 파송을 하기보다 현지 어느 곳에서도 이 매뉴얼을 통해 배우고 연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목적입니다. 그래서 몇 달간 액츠 팀원들이 함께 모여 각 자의 생각을 나누고 지금까지 가르쳤던 경험들을 나누어 조금씩 값진 매뉴얼이 만들어져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되어 돌아가서 프랑스와 이태리를 중심으로 청소년 뮤지컬 복음캠프를 열어 귀하게 사용 되어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또한 돌아가서 계속 되어지는 사역들의 도구가 될 수 있는 마임 작품 개발과 그 일을 도울 사람들의 만남이 필요하나 사회적 거리 두기로 당분간 연기되고 있는 데 자유롭게 준비되고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한국어 교원 자격증 준비.

 

 준비 중이던 한국어 교원 자격증 2급 원격수업가운데 실기수업과 참관수업은 직접 교실에 출석하여 수업을 받는 과목들이라 아기를 양육하고 지방에 있는 오인애선교사가 수업을 이번에 받기 힘들 것 같아 포기하려 하였으나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대학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거나 연기하듯이 이 두 수업도 온라인으로 대체되어 아내가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어진 기회에 열심히 수업을 받아서 잘 마치고 귀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기도 제목:

 

1.     한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 처해 있는 어려움이 잘 해결되고 이 시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도록

2.     무엇보다 많은 사상자가 나온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유럽 국가들을 위로 하시고

주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이 시간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도록 

3.     두 부부가 말씀 안에 하나되고 주님 뜻에 순종하고, 하나님이 주신 2최아인을 부모로서 잘 양육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4.     안식년과 새로운 발걸음을 위한 준비가 기도로 잘 준비되도록.

 

2020 331,

대한민국 익산에서, 최병길 & 오인애 드림

 

Leave Comments


오늘:
0
어제:
5
전체:
12,308


BLOG main image
문화 예술 선교사의 프랑스 이야기

최근 글

()

최근 댓글

최근 엮인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