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제예술선교사의 - 복음미술

by tentmaker posted Jul 1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
박신호 선교사
shinho1.jpg
고신총회(KPM) 파송 문화예술 선교사로서 그림복음 사업을 통해 하나님의 소식을 전하는 기독교 화가입니 다. 유럽인들이 좋아하는 예술을 통해 ‘파리복음미술관’ 을 건립하기도 하였으며,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국가 들에서 복음그림을 설치하고 미술관을 만들어주는 사역 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한국을 본부로 하여 선교지를 찾 아다니는 ‘국제 예술 선교사’로 선교지에 복음그림을 보 내며, 선교현장에 복음벽화를 제작하여 동역자들을 돕 는 사역으로 전환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 근에는 한국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에 ‘박신호 그레이 스 그림전’을 열어 교계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
선교현장 스토리
작품 창작
말씀이 담긴 그림을 기도로 준비하면서 사실적 표현을 지양하고 제시하고자 하는 복 음이 주인공으로 잘 드러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본문과 도움 글이 담긴 설 명문을 그림 곁에 부착하여 관람객들이 복음을 잘 이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shinho7.jpg
shinho13.jpg
그림에 담긴 복음을 설명
shinho2.jpg
작품에 담긴 복음을 관람객들에게 자세히 설명 합니다. 유럽인들은 작가의 자발적인 설명에 무 척 고마워했습니다.
 
복음카드 나누기
shinho5.jpg
전시되었던 그림을 인쇄한 카드 뒷면에 방문객의 이름을 기록하여 선물해서 카드에 적혀 있는 말 씀과 그림 내용을 오래 기억하며 간직하도록 하 였고, 이 이름들이 하나님 나라 생명책에 기록되 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적고 나누는 이 일은 저 희들의 소중한 사역으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간증
shinho6.jpg
작가 인사 시간을 통하여 준비된 간증을 소개함 으로써 선교지의 특성상 쉽게 얻을 수 없는 복음 전파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얻게 되었습니다.
 
선교지에 복음그림 기증과 현장 작업 봉사
shinho14.jpg
예술 사역은 선교의 소명과 함께 나눔의 소명도 있습니다. 만국 공통 언어인 그림을 선교지에 남 겨둠으로써 그 곳을 찾는 이들에게 복음이 지속 적으로 흘러가게 하고 있습니다
 
예술인 사역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shinho10.jpg
크리스천 예술인 사역자 자원이 모자란 현실 가 운데 KPM의 선교 축제, 각종 선교 훈련 프로그 램, 예술인 모임의 특강 등을 통하여 예술 사역 사례를 발표하여 동원사역하고 있습니다.
 
3
복음전파의 접촉점
미술을 통한 그림복음을 통한 그림나누기 선교활동은 그동안 다양하게 시도되 어 왔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 가운데 저희들은 복음이 담긴 그림들을 심령이 가난 한 자들에게 많이 나누었습니다. 종이에다, 기왓장에다, 철판에다, 나무토막에다 복음을 그렸고 새겼습니다. 카드로, 달력으로, 그림 액자로, 설치 작업으로 부지런 히 나누었습니다. 저의 자식들이자 작은 도시락인 그림들이 유럽의 역사 있는 예배 당 현관에, 배의 선실에, 강단에, 깨끗하게 리모델링된 교회당 전체 벽면에, 아파트 의 출입구에, 가정의 거실에, 아이들 공부방에, 병원에 장식 되어졌습니다. 영국과 스페인, 프랑스에 기증된 그림들은 지역을 순회하며 지금도 복음을 소개하고 있습 니다. 사람들이 복음그림을 받고서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고 그것이 저희 들에게는 큰 기쁨과 보람이었습니다. 예술이 곧 삶인 유럽인들에게 복음 전파의 접 촉점으로서 "예술 사역"은 매우 효과적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가 부족 하여 재정과 동역자의 부재로 외로운 사역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국교회의 예술 선교에 대한 인식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일들이 많아지길 기대합니다.
shinho8.jpg
shinho11.jpg
shinho12.jpg
shinho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