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텐트상영관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이미 언론에서 필리핀 태풍에 대한 뉴스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래도 반가운 소식이 어제 뉴스를 보니 우리나라에서 500여명의 부대를 타클로반으로 파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는 지난 달 함께 협력하는 NGO 단체 글로벌호프를 통해 그 땅을 밟게 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사상 초유의 거대 태풍 <하이옌>으로 철저히 파괴된 필리핀 중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규모의 피해였습니다.

우리의 관심은 이미 지나갔지만 그 땅에는 여전히 족히 몇년은 고통과 고난과 맞서 싸워야 할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약하나마 그 땅의 고통을 나누고 

<내 백성을 위로하라>고 명령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 나누어 지기를 원합니다.


2013년 11월 26일 저녁 세부행 비행기를 타고 27일 새벽에 세부막탄공항에 내렸습니다.

27일 오전에 타클로반으로 들어가는 군수송기를 타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정상적인 경로로 타클로반으로 들어가는 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NGO단체들을 위해 각 나라의 파견된 군수송기들이 구호물자와 구호팀들을 타클로반으로 보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세부 에어베이스 쪽은 정확한 시간을 확정해 주지 못하지만 9시반에 비행기가 뜰 예정이고 혹시 취소된다면 오후 1시에 뜰 것이라고 통보가 왔습니다.

그 시간까지 공항에서 기달릴 순 없어 근처 가까운 호텔을 찾아 잠시 쉬었다가 9시까지 에어베이스로 가기로 했습니다.

호텔에선 택시로 10분거리입니다.

작고 낡은 호텔이지만 그래도 잠시 쉴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아침에 8시반경 나갈 찰라.. 에어베이스쪽 NGO요원으로부터 급전이 왔습니다. 비행기가 9시에 뜬답니다.

아!!! 일정이 수시로 바뀐다더니!!! 차라리 일찍 가서 기다릴 걸!! 후회하며 급히 택시를 잡아 타고 에어베이스로 달렸습니다.

에어베이스 정문에 50분 도착해 택시가 더 들어갈 수 없어 내려서 물어보니 위병이 셔틀을 불러 주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9시가 다 되어가는데도 셔틀이 오지 않고 다급해진 저희들은 재촉해 봤지만 그제서야 위병은 그러면 걸어서 가라고 합니다.ㅠㅠ

걸어서 10분 거리면 이미 늦고.. NGO카톡방에서는 불이 났습니다. 지금 비행기 곧 뜬다고.. 지금 도착하지 못하면 못간다고.. 잠깐만 기다려 달라고.. 서로 긴박하게 메세지 주고 받다가 지프니같은 셔틀이 그제서야 도착해 겨우 겨우 활주로에 도착했습니다.

다행히 저희를 기다려 주어 군수송기에 겨우 탑승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에서 파견된 군수송기였고 반가운 한국공군조종사분들이 짐도 들어주고 저희를 격려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NGO들이 모인 카톡방에서는 이곳 저곳에서 '휴~' 하는 안도의 한숨이 들리고 영화의 한장면 같았다고 하네요^^


서로 다른 NGO들이 한 가지 필리핀 구호를 위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것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이런 움직임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교회도 이와 같이 연합되어졌으면 얼마나 좋을까..그런 생각이..


IMG_0326


군 수송기에는 저희뿐만 아니라 여러나라의 NGO요원들이 구호품을 싣고 타클로반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군수송기의 작은 창문을 통해 타클로반을 내려다 보았습니다. 언제 태풍이 지나갔냐는 듯이 잔잔한 파란 바다의 색깔이 눈을 시리게 합니다.


DSC_3548


처음엔 구호품더미 앞에 기대어 앉아 있다가 창문쪽으로 가서 내다 보고 있는데.. 

내 옆에 있던 독일여성분이 외마디 비명을 지릅니다.

돌아보니 구호품더미가 기울어 위에서 큰 박스가 떨어진 겁니다.


아후..~ 제가 앉아 있던 자리에...^^;


목뼈 다칠뻔 했네요. 감사..


IMG_0329


타클로반 공항..


아..타클로반 공항을 보자 피해가 실감이 나기 시작합니다. 공항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훼손된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지붕이 다 뜯기고 철골이 다 드러난 채 흉하게 서 있는 건물이 공항입니다.

겨우 겨우 공항의 기능을 임시로 살려 업무로 보고 있고 한 쪽에선 타클로반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이 혹여나 비행기를 탈 기회가 있을까.. 공항바리케이트 밖에 모여 있습니다.


DSC_3558

CRW_7112


공항에서 저희를 기다리시는 GP(Global Partner)이병호 선교사님을 만나 선교사님 차로 동사마르 구호센터가 세워진 보롱간(Borongan)시로 이동을 했습니다.


타클로반시가 있는 지역은 레이테(Leyte)라고 하는 커다란 섬입니다.

뉴스에서 타클로반 중심으로 많이 소개가 되었고 타클로반이 워낙 피해규모가 크기 때문에 이곳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View Larger Map


하지만 실제 태풍의 피해는 실로 광범위해서 레이테섬의 동쪽에 있는 사마르(Samar)섬 또한 태풍의 첫 상륙지로 심각한 피해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목하고 들어가는 곳은 사마르의 동쪽 동사마르(Eastern Samar)지역입니다. 해안을 인접한 이 지역은 태풍이 상륙한 일차 피해지역입니다.

타클로반에서 다리를 건너 사마르 섬으로 진입해 사마르 남쪽을 경유해 동쪽으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윽고 차창 밖으로 태풍이 할퀴고 간 풍경들이 끝도 없이 펼쳐집니다.

아.. 상상을 뛰어 넘는 풍경입니다.

모든 마을이 성한 곳이 한 군데도 없습니다.

특히나 사마르 지역은 필리핀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입니다.

'와라이'라는 부족이 주를 이루는데 '와라이'라는뜻 자체가 '없다. 아무것도 없다'라고 합니다.

그만큼 가진 것이 없는 가난한 땅에 불어 닥친 태풍은 야자나무와 잎사귀로 얼기 설기 엮은 견고하지 않은 집들을 흔적도 없이 날려 버렸고

시멘트로 만든 집들도 제대로 성한 집이 없습니다. 허물어져 버리거나 절반이 무너져 버리거나 2층은 있는데 1층은 뼈만 남았거나..지붕이 다 날라가 없고..

눈앞에 보이는 산마다 엄청난 양의 야자나무들이 모두 일제히 가지런히 넘어져 있었습니다.

그마나 서 있는 나무들은 모두 윗부분이 날아가 버렸습니다.

학교는 무너지고 철골로 된 구조물들은 엿가락처럼 휘어져 버렸습니다.


<영상 : The Way to E.Samar - 동사마르로 가는 여정>


저희가 가장 집중하는 지역인 동사마르의 헤르나니 지역의 어떤 마을들은 집이 쓸려 없어져 버린 위에 모래가 다시 덮여 깨끗하게 아무 흔적도 남지 않은 곳도 보았습니다.

정말 성한 곳이 한 군데도 없다는 표현이 과장이 아니었습니다.


.....<계속>...


다음에는 동사마르 헤르나니 지역과 귀나폰단 지역을 피해 조사 방문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Hope Again! 

Again Hope!

H.A.A.H.는 필리핀 태풍 재해지역 구호를 넘어 재건을 돕는 희망프로젝트입니다.


*후원 및 봉사 문의: 070-8268-7856 
*재해기금 국내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1-927837 예금주: 사단법인 글로벌호프

사단법인 글로벌호프
http://www.globalhope.kr


  1. 09Nov

    희망으로의 여행 | 글로벌호프 희망공연

    Date2020.11.09 Reply0 Views45 file
    Read More
  2. 16Mar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음반을 하나 소개하려고 하는데 그 전에 먼저 소개할 곳이 있습니다. 한국제자훈련원은 저에게 영적 고향입니다. 이곳에서 매 달 둘째 주 열리는 십자가캠프는 1976년부터 지금까지 특별한 홍보 없이도 한번도 중단 ...
    Date2014.03.16 Reply0 Views355 file
    Read More
  3. 23Dec

    필리핀재해지역 방문기 01 - The Way to E.Samar 동사마르 가는 길

    이미 언론에서 필리핀 태풍에 대한 뉴스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래도 반가운 소식이 어제 뉴스를 보니 우리나라에서 500여명의 부대를 타클로반으로 파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는 지난 달 함께 협력하는 NGO 단...
    Date2013.12.23 Reply0 Views550 file
    Read More
  4. 10Dec

    캄보디아 크메르어 프로젝트 클립 Cambodia Khmer Musical Project Clip

    지난 2주간 11월 19일~12월 5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뮤지컬 죽임당하신 어린양의 크메르어(Khmer) 버전 현지어 녹음과 은혜국제학교(Grace International School)의 현지 청소년,청년들에게 뮤지컬을 가르치는 사역을 ...
    Date2014.12.10 Reply0 Views327 file
    Read More
  5. 23Apr

    진리라는 무대(2009)

    작곡/사 : 홍대진 음반 : 주 앞에서 춤추리 I will celebrate before the Lord - CCM Groove Series 01 /House&Dance Music 안무 : 이창형 출연 : 이창형, 이지은, 서상순, 윤정희, 김성은, 사역자훈련 11기 공...
    Date2011.04.23 Reply0 Views1570 file
    Read More
  6. 27Apr

    진리라는 무대 - 배우기를 위한 전체보기(2008)

    작곡/사 : 홍대진 음반 : 주 앞에서 춤추리 I will celebrate before the Lord - CCM Groove Series 01 /House&Dance Music 안무 : 이창형 출연 : 이창형, 이지은, 서상순, 윤정희, 김성은 비밀번호 : tlwws ※ ...
    Date2011.04.27 Reply0 Views1527 file
    Read More
  7. 04Jun

    죽임당하신 어린양 러시아어 버전 가이드

    중앙아시아에서 녹음된 죽임당하신 어린양의 러시아어 버전 가이드입니다. 공개된 이곳에 자세한 내용을 전하지 못하지만 하나님이 세우시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셨다는 라는 것만은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기도해...
    Date2014.06.04 Reply0 Views221 file
    Read More
  8. 14Feb

    조지아-한국 K-POP댄스캠프 스케치

    2018년 11월 25일~12월 2일 조지아#Georgia 에서 진행되었던 한류문화교류사업 Georgian-Korean K-POP댄스캠프 스케치영상입니다. 후기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s://tent-maker.net:506/minister/12994 ------------...
    Date2019.02.14 Reply0 Views135 file
    Read More
  9. 07Jul

    조인정 마임아티스트 일본 미도리노교회(ミドリ野教会)공연

    Date2018.07.07 Reply0 Views201 file
    Read More
  10. 17Sep

    일본 CCM 아티스트 Migiwaさん을 소개합니다.

    Migiwaさん은 일본에서 오랫동안 찬양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Migiwaさん인터뷰 중.. 이전엔 ... 사람들 앞에 서는 것이 무척이나 싫었고, 사람들과 지내는것과 이야기 나누는것들을 너무나도 싫...
    Date2013.09.17 Reply0 Views310 file
    Read More
  11. 25Apr

    이준천 작가의 '지구별 여행'

    GNM(Grace & Mercy) 라는 단체를 통해 여러분야의 문화사역자들이 한달에 한 번모이는 모임에 갔었습니다. 이 날 만난 메인게스트가 <이준천>작가입니다. 이준천 작가는 촉망받는 디자이너로 열심히 회사생활하...
    Date2014.04.25 Reply0 Views349 file
    Read More
  12. 30Nov

    우연 첫번째 이야기 '최병길 선교사, 프랑스의 새벽이 오는 풍경' (마임공연+토크 풀영상)

    우연 첫번째 이야기 '최병길 선교사, 프랑스의 새벽이 오는 풍경' (마임공연+토크 풀영상) 우연 첫번째 이야기 '최병길 선교사, 마임공연-아티스트 Aritist 우연 첫번째 이야기 '최병길 선교사, 마임...
    Date2016.11.30 Reply0 Views105 file
    Read More
  13. 30Mar

    우연 세번째 이야기 '극단 기꺼이홀리시어터' (뮤지컬갈라공연+토크 풀영상)

    우연스토리 세번째 '극단 기꺼이홀리시어터'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들려드립니다. 뮤지컬'다윗',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토리의 꿈' 등 꾸준히 복음을 담은 뮤지컬을 제작해 ...
    Date2017.03.30 Reply0 Views127 file
    Read More
  14. 04Mar

    우연 두번째 이야기 'JIN & 아노지아' (공연+토크 풀영상)

    우연스토리 두번째 '찬양사역자 JIN& 아노지아'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들려드립니다. CCM찬양사역자이면서 리얼워십 예배공동체의 리더이기도 한 'JIN(김석호)'과 팝피아니스트면서 작편곡,프로듀...
    Date2017.03.04 Reply0 Views94 file
    Read More
  15. 28Oct

    우연 네번째 이야기 '어크로스 프레이즈 Across Praise Russian & K' (공연+토크 풀영상)

    Date2017.10.28 Reply0 Views190 file
    Read More
  16. 17Oct

    오예수구원자예수(러시안어) Ты искупил мир от греха. - 어크로스프레이즈 러시아

    Across Praise Russian 어크로스 프레이즈 러시아 두번째곡 '오 예수 구원자 예수 Ты искупил мир от греха.' 중앙아시아에서 녹음되고 촬영된 영상을 소개합니다. 영상의 내용을 다 공개할 수 없어 대부분 ...
    Date2017.10.17 Reply0 Views144 file
    Read More
  17. 15Jul

    영원한 이야기 Everlasting Story

    찬양 : 영원한 이야기 - 조수연 (앨범 '영원한 이야기' 中) 춤 : Popddorl 김기철 (액츠뮤지컬선교단) 장소 : 소하광명교회 CTM선교회 창립과 최병길 선교사 프랑스 파송을 드리는 예배 중 드려진 곡입니다.
    Date2013.07.15 Reply0 Views290 file
    Read More
  18. 18Jul

    액츠뮤지컬선교단 2016 ABA France Sketch

    지난 2016년 봄, 북프랑스 생껑땅에서 있었던 뮤지컬 죽임당하신 어린양의 리메이크 청소년캠프스케치입니다. ABA 프로젝트는 Across Border ACTS 의 이니셜로 액츠의 타문화권 사역이름입니다. 뮤지컬 죽임당하신어...
    Date2016.07.18 Reply0 Views106 file
    Read More
  19. 25Jun

    액츠뮤지컬 죽임당하신 어린양 리메이크 [official trailer]

    Date2016.06.25 Reply0 Views89 file
    Read More
  20. 21Oct

    액츠뮤지컬 죽임당하신 어린양 리메이크 AGA(Across Generation ACTS) 공연 티저영상

    Date2015.10.21 Reply0 Views107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